BuzzScreen JS Extension SDK 연동

Introduction

반드시 샘플 코드를 확인한 뒤 실제 퍼블리셔 앱의 코드에 연동 바랍니다. - Github Link

Extension JS SDK Workflow

 

연동을 진행하기 전 반드시 버즈빌 BD팀과 협의해야 합니다.

Index


Getting started

1. 로그인 및 포인트 적립 요청 흐름

아래 그림 및 표에서 파란색으로 하이라이트된 부분은 퍼블리셔가 처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1

사용자는 버즈스크린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에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이 때, 안드로이드 앱은 WebView를 통해서 퍼블리셔의 웹 프론트엔드 사이트를 열어서 사용자에게 보여줍니다.

2

사용자는 WebView 상에 보이는 퍼블리셔의 웹 프론트엔드에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3

퍼블리셔의 웹 프론트엔드는 사용자의 로그인을 위한 정보를 받아서 퍼블리셔의 서버로 전달합니다.

4

퍼블리셔의 서버는 로그인이 성공한 유저의 세션 정보를 웹 프론트엔드에 전달합니다.

5

퍼블리셔의 웹 프론트엔드는 사용자가 로그인된 것을 확인하고, BuzzScreen Extension JS SDK의 함수를 호출하여 유저 정보를 전달합니다.

6

BuzzScreen Extension JS SDK는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Javascript Interface를 통해서 유저 정보를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로 전달합니다. 이 정보는 BuzzScreen 서버까지 전달되어서,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가 적절한 광고를 받아올 수 있게 합니다.

7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는 유저가 광고에 랜딩하는 등의 동작을 하는 것을 감지하면 BuzzScreen SDK를 이용해서 BuzzScreen 서버에 이 사실을 전달합니다.

8

BuzzScreen 서버는 특정 유저가 어느 정도의 포인트를 받아야 함을 알리기 위해 userId와 해당 유저가 얻은 포인트 정보를 퍼블리셔의 서버로 전달합니다.

9

퍼블리셔의 서버는 위 정보를 받아서 해당 유저에게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2. 퍼블리셔가 해야 할 일

퍼블리셔가 해야 할 일은 위 그림 및 표에서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으로, 크게 다음과 같이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항목

세부내용

항목

세부내용

1

로그인 연동

퍼블리셔의 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로그인에 성공하면, 이 SDK를 이용해서 유저 정보를 버즈스크린으로 전달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 가이드의 나머지 부분에서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2

포스트백 연동

사용자가 광고에 랜딩하는 등의 행동을 통해 적립할 포인트가 생기는 경우, 퍼블리셔의 서버가 해당 알림을 받아서 적절한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연동을 해야 합니다. 포스트백 API에 대해서는 https://buzzvil.atlassian.net/wiki/spaces/BDG/pages/1756004654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asic Usage - 로그인 연동

로그인 연동을 위해서 퍼블리셔는 로그인 체크 주소를 버즈빌에 알리고, '로그인 체크 주소'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에 따라 SDK 연동을 위한 설정을 해야 합니다.

1. 로그인 체크 주소 생성

 

항목

세부내용

항목

세부내용

로그인 체크 주소

사용자가 로그인한 상태인지 아닌지 체크하기 위해 필요한 주소

  • 로그인이 되어 있는 사용자와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사용자가 같은 주소로 서로 다른 페이지를 보아야 함

  • 이 경우, 각 페이지에서 이 SDK의 서로 다른 함수를 호출해서 로그인 여부를 구분하게 할 수 있음

A. 로그인한 유저인 경우

  • 로그인 후 화면 표시

  • '로그인 되어 있음'을 BuzzScreen에 알림

B. 로그인 하지 않은 유저인 경우

  • 로그인 버튼 또는 로그인 페이지 표시

  • '로그인 상태가 아님'을 BuzzScreen에 알림

예를 들어서 https://www.buzzvil.com/profile 이라는 주소가 있다고 생각해 봅시다.

  • 이 주소는 사이트에 로그인 되어 있는 사용자의 계정 정보가 있는 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계정 정보 페이지에서 이 SDK를 로드하고 API를 호출해서 BuzzScreen에게 사용자의 유저 정보를 전달하면 로그인이 되었음을 알릴 수 있습니다.

  • 만약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사용자가 위 주소에 접근한다면, ID와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하는 로그인 페이지를 보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로그인 페이지에서 이 SDK를 로드하고 API를 호출해서 BuzzScreen에게 로그아웃 상태임을 알릴 수 있습니다.

 

2. BuzzScreen Extension JS SDK 연동

1) SDK 삽입

'로그인 체크 주소'로 접근 가능한 두 페이지에 각각 이 SDK를 삽입합니다.

<script src="buzzscreen-extension-0.0.2.js"></script>

2) '로그인 되어 있음'을 알리기

로그인 상태인 사용자가 '로그인 체크 주소'를 통해 접근하게 되는 개인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실행하여, 유저 정보(유저 아이디, 출생년도, 성별, 기타정보)를 전달하고 로그인이 되어 있음을 알립니다.

<script> BuzzScreen.notifySignedIn('userId', 1990, BuzzScreen.GENDER_MALE, '{"key1":"value1","key2":"value2"}'); BuzzScreen.notifySignedIn('userId', 1990, BuzzScreen.GENDER_FEMALE, '{"key1":"value1","key2":"value2"}'); </script>
  • 각 인자의 타입: 순서대로 string, number, string, string

    • 인자를 잘못 설정한 경우 console 창에 에러 로그가 남음

    • 인자가 잘못 설정되지 않도록 주의 필요

다음과 같이 사용자의 출생년도와 성별, 기타정보를 전달하지 않고 BuzzScreen과 연동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script> BuzzScreen.notifySignedIn('userId'); </script>

3) '로그인 상태가 아님'을 알리기

로그인 상태가 아닌 사용자가 '로그인 체크 주소'를 통해 접근하게 되는 로그인 페이지에서 다음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호출합니다.



Advanced Usage

항목

코드

세부내용

항목

코드

세부내용

BuzzScreen Webview에서 페이지를 로드했는지 확인하기

BuzzScreen Webview에서 페이지를 로드한 경우 true, 아니면 false를 리턴

상세한 로그 확인하기

verbose 옵션을 true로 설정하면 console.info 레벨의 로그를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