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zzAd-Benefit Web Android SDK 연동 가이드

 

개요

이 가이드는 Android 앱 내의 WebView에서 광고를 표시하기 위한 BuzzAd-Benefit Web Android용 SDK 연동 방법을 안내합니다.

 

1 단계: 연동용 ID 발급받기

BuzzAd Android용 SDK를 연동하려면 반드시 앱의 고유 식별자인 App ID와 광고 지면의 고유 식별자 Unit ID가 필요합니다. 연동용 ID를 발급받으려면 버즈빌 담당자에게 연락하세요.

ID 유형

설명

ID 유형

설명

App ID

BuzzAd Android용 SDK를 연동하는 앱 별로 부여하는 고유 식별자입니다.

Unit ID

앱 내에 광고 지면별로 부여하는 고유 식별자입니다.

 

2 단계: SDK 설치하기

BuzzAd Android용 SDK를 설치하려면 다음의 절차를 따르세요.

1. 프로젝트 레벨의 build.gradle 파일에 BuzzAd SDK 저장소를 추가하세요.

// 프로젝트 레벨의 build.gradle allprojects { repositories { maven { url "https://dl.buzzvil.com/public/maven" } // 버즈빌 저장소 } }

2. 모듈 레벨의 build.gradle 파일에 최신 버전의 BuzzAd SDK 라이브러리를 추가하세요.

// 모듈 레벨의 build.gradle dependencies { implementation ("com.buzzvil:buzzad-benefit:3.37.+") // BuzzAd SDK 라이브러리 }

 최신 버전의 BuzzAd SDK를 확인하기 위해선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3. 모듈 레벨의 build.gradle 파일에 compileSdkVersiontargetSdkVersion33로 업데이트하세요.

android {     compileSdkVersion 33     defaultConfig {         targetSdkVersion 33     } }

SDK 설치 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문제 해결하기 토픽을 참고하세요.

 

3 단계: App ID 설정하기

AndroidManifest.xml 파일에서 다음과 같이 <meta-data> 요소를 추가하고, app-pub-{YOUR_APP_ID}{YOUR_APP_ID}를 버즈빌 담당자로부터 발급받은 App ID로 교체하세요.

발급받은 App ID가 123456789123 이라면 app-pub-123456789123가 되어야 합니다.

 

4 단계: SDK 초기화하기

Application의 onCreate()에서 다음의 코드를 추가하여 BuzzAd Android용 SDK를 초기화하세요.

 

5단계: 사용자 프로필 등록하기

광고 할당을 요청하려면 사용자 프로필을 등록해야 합니다. 사용자 프로필을 구성하는 항목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사용자 프로필

설명

사용자 프로필

설명

userId

매체사 앱에서 사용하는 사용자 식별자입니다. 서비스 도중 변하지 않는 고정 값이어야 하며, 광고 할당을 위해서 필수로 전달해야합니다.

gender

사용자의 성별입니다. 사용자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 남성: UserProfile.Gender.MALE

  • 여성: UserProfile.Gender.FEMALE

birthYear

사용자의 출생연도입니다. 사용자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사용자가 로그인하는 시점에 다음의 코드를 추가하여 SDK에 사용자 프로필을 등록하세요.

사용자가 앱에서 로그아웃하는 시점에 다음과 같이 사용자 프로필 정보를 삭제하세요.

 

6 단계: 광고를 표시할 WebView 설정하기

웹 SDK와 소통할 수 있도록 광고를 표시하려고 하는 웹뷰에 다음 코드를 추가하세요.

 

7 단계: Benefit JS SDK가 삽입된 웹 페이지 로드하기

Benefit JS SDK가 삽입된 웹 페이지를 열 경우, Android 코드에서 설정한 UserProfile 정보 등을 Web SDK에서 자동으로 받아 광고를 로드합니다.

 

8단계: 앱 빌드하기

BuzzAd Android SDK를 사용하기 위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앱을 빌드하고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하세요.

Github 샘플 코드를 통해 실제 구현에 사용된 예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광고 지면 추가하기

Web SDK 연동 가이드를 참고하여 웹페이지에 Web SDK를 추가하고, 앱에 광고 지면을 표시하세요.

포인트 적립 서버 준비하기

사용자가 광고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지급해야 하므로 포인트 적립 요청을 처리할 수 있는 서버가 필요합니다.

포인트 처리 서버를 준비하고, 포스트백 연동 가이드에 명시된 API 스펙에 따라 포스트백 API를 구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