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zzAd-Benefit Web iOS SDK 연동 가이드

 

개요

이 가이드는 iOS 앱 내의 WebView에서 광고를 표시하기 위한 BuzzAd-Benefit Web iOS용 SDK 연동 방법을 안내합니다.

1 단계: 연동용 ID 발급받기

BuzzAd Android SDK를 연동하려면 반드시 앱의 고유 식별자인 App ID와 광고 지면의 고유 식별자 Unit ID가 필요합니다. 연동용 ID를 발급받으려면 버즈빌 담당자에게 연락하세요.

ID 유형

설명

ID 유형

설명

App ID

BuzzAd Android용 SDK를 연동하는 앱 별로 부여하는 고유 식별자입니다.

Unit ID

앱 내에 광고 지면별로 부여하는 고유 식별자입니다.

 

2 단계: SDK 설치하기

BuzzAd iOS용 SDK를 설치하려면 CocoaPods을 사용하여 Podfile에 최신 버전의 BuzzAd SDK를 추가하세요.

pod 'BuzzAdBenefit', '= 3.31.1'

 최신 버전의 BuzzAd SDK를 확인하기 위해선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3단계: SDK 초기화하기

AppDelegateapplication:didFinishLaunchingWithOptions에서 [BuzzAdBenefit initializeWithConfig:]를 호출해 BuzzAd iOS용 SDK를 초기화하세요.

Objective-C
@import BuzzAdBenefit; @implementation AppDelegate - (BOOL)application:(UIApplication *)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NSDictionary *)launchOptions { BZVConfig *config = [BZVConfig configWithBlock:^(BZVConfigBuilder * _Nonnull builder) { builder.appId = @"YOUR_APP_ID"; }]; [BuzzAdBenefit initializeWithConfig:config]; return YES; } @end
Swift
import BuzzAdBenefit @main final class AppDelegateSwift: UIResponder, UIApplicationDelegate { func application(_ application: UIApplication, didFinishLaunchingWithOptions launchOptions: [UIApplication.LaunchOptionsKey : Any]? = nil) -> Bool { let config = BZVConfig { builder in builder.appId = "YOUR_APP_ID" } BuzzAdBenefit.initialize(with: config) return true }

 

4 단계: 사용자 프로필 등록하기

광고 할당을 요청하려면 사용자 프로필을 등록해야 합니다. 사용자 프로필을 구성하는 항목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사용자 프로필

설명

사용자 프로필

설명

userId

매체사 앱에서 사용하는 사용자 식별자입니다. 서비스 도중 변하지 않는 고정 값이어야 하며, 광고 할당을 위해서 필수로 전달해야합니다.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하여 사용자의 ID 값이 변경되거나 다른 사유로 인해 고정 ID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버즈빌 담당자에게 문의하세요.

gender

사용자의 성별입니다. 사용자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 남성: BZVUserGenderMale

  • 여성: BZVUserGenderFemale

birthYear

사용자의 출생연도입니다. 사용자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showAppTrackingTransparencyDialog

사용자의 활동 추적 권한 획득 팝업 노출 여부입니다. 필수가 아닌 권장 등록 정보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iOS 14를 위한 대응 토픽을 참고하세요.

다음은 SDK에 로그인을 요청하는 예시입니다. 로그인 상태를 확인하거나 로그아웃할 수도 있습니다.

Objective-C
Swift

 

5단계: 광고를 표시할 웹뷰 설정

웹뷰 안에서 광고를 로드하려면 다음과 같이 웹뷰에 scriptMessageHandler를 추가한 뒤 웹뷰로 넘어오는 scriptMessage를 BZVWebInterface 객체에게 전달해주어야 합니다.

Objective-C
Swift

 

6단계: 앱 빌드하기

BuzzAd iOS용 SDK를 사용하기 위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앱을 빌드하고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하세요.

Github 샘플 코드를 통해 실제 구현에 사용된 예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광고 지면 추가하기

Web SDK 연동 가이드를 참고하여 웹 페이지에 Web SDK를 추가하고, 앱에 광고 지면을 표시하세요.

포인트 적립 서버 준비하기

사용자가 광고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지급해야 하므로 포인트 적립 요청을 처리할 수 있는 서버가 필요합니다.

포인트 처리 서버를 준비하고, 포스트백 연동 가이드에 명시된 API 스펙에 따라 포스트백 API를 구현하세요.